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Q

자주 묻는 질문들입니다.

  • Q. 브래들리 타임피스의 시간은 어떻게 조절하나요?

    시계의 용두 1. 브래들리 타임피스 개봉 후, 시계의 용두가 당겨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용두가 눌려져 있는 경우, 살짝 잡아당기면 조금 빠져나옵니다.
    시계의 용두 2. 시계 옆면에서 용두를 보녀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시계를 조절해주세요. 이 때 쇠구슬은 시계방향으로 돌아갑니다.
    * 용두를 시계 방향(쇠구슬을 시계반대 방향)으로 올리시면 무브먼트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시계의 용두 3. 시간 조절 후, 용두를 시계 쪽으로 딱 소리가 나게 밀어넣어주시면 브래들리가 작동됩니다.
    다시 시간을 조절하실 때도 같은 방법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 Q. 메쉬밴드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메쉬밴드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셔서 올바로 착용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착용하였는데도 문제가 계속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브래들리 타임피스 스틸 메쉬 밴드는 어떻게 손목에 맞게 조정하나요?

    시계의 버클 1. 버클 덮개를 열어 작은 도구(일자 드라이버 혹은 조절공구)를 사용해 이중 고리 부분의 구멍을 들어 일자 핀 반대로 넘겨주세요.
    일자 핀을 지렛대처럼 사용할 경우 핀이 휘어질 수 있습니다.
    시계의 버클 2. 뒷면에 있는 홈에 맞춰 버클을 원하는 위치로 옮겨줍니다.
    시계의 버클 3. 도구를 사용해 구멍이 있는 이중 고리를 꼭 닫아줍니다.
    이때, 딱 하는 느낌이 나지 않으면 버클이 뒷면 홈에 잘 맞춰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Q. 시계 밴드는 어떻게 교체하나요?

    시계의 밴드 1. 밴드에 동봉된 툴을 이용해서
    시계의 밴드 2. 시계와 밴드의 연결부에 있는 스프링바의 튀어나온 부분에 툴을 걸어서
    밴드쪽으로 눌러 스프링바를 압축시키면 고정되어있는 홈에서 스프링바를 뺄 수 있습니다.
    시계의 밴드 3. 스프링바를 밴드에서 빼면 밴드가 시계와 분리 됩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반대편의 밴드도 분리합니다.
    시계의 밴드 4.기존의 밴드를 분리한 다음 새 밴드에 스프링바를 끼워 마찬가지 방법으로 시계와 결합합니다.
  • Q. 브래들리 타임피스는 방수가 되나요?

    브래들리 타임피스는 기본적인 50m 생활방수(5bar)기능을 제공합니다. 일상적인 세수나 땀, 보슬비 정도에서는 문제없을 정도의 방수 기능이지만,
    샤워, 물놀이, 스쿠버 다이빙 등의 활동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Q. 시계를 심하게 흔들거나 격렬한 운동을 할 경우, 쇠구슬이 빠지지는 않을까요?

    쇠구슬이 굴러가는 홈의 입구가 쇠구슬의 지름보다 좁아서 공구를 이용해 억지로 빼내지 않는 이상 쇠구슬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 Q. 시계의 배터리는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브래들리 타임피스는 출고시 Renata 371 버튼 전지가 들어있는데, 이는 스와치, 파슬, 티맥스, 카시오 등 유명 시계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전지입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는 1년 이상 작동하며 시중의 시계전문점이나 귀금속 가게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교체 시, 바디케이스에서 무브먼트를 분리하며 작업할 경우 내부 장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백 플레이트만 개봉한 상태에서 배터리를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왜 분침이 안쪽 홈에 있고 시침이 바깥쪽 홈에 있나요?

    이 배치가 일반적인 시계와는 반대로 보일 수 있는데, 이는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결정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시계를 체크할 때, 시(hour)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짐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분(minute)을 먼저 확인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브래들리 타임피스를 보거나 만질 때 분(minute)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 Q. 브래들리 타임피스는 어떻게 관리하면 되나요?

    아래와 같이 주기적으로 브래들리 타임피스를 관리한다면 더 오랫동안 더 멋지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깨끗하고 부드러운 면으로 시계 바디를 닦아주세요.
    2) 쇠구슬 트랙은 면봉으로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3) 시계를 착용하지 않을 때에는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케이스 안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 Q. 시계줄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나요?

    이원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Q. 스트랩도 수리가 되나요?

    스트랩은 기본적으로 소모품이기 때문에 대부분 수리가 아닌 교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수령 후 7일 이내의 초기 불량의 경우은 동일한 새 제품으로 교환해드리며, 사용 중 발생한 고장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유상 교환으로 진행됩니다.
    메쉬 스트랩의 경우, 몇 가지 체결의 문제는 간단한 조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고객센터(1644-514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 A/S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1. 고객문의전화(1644-5142)로 연락주시거나 아래의 정보를 기입하여 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구매자 성함 / 연락처 / 주소 / 색상 / 구입처 / 문의내용
    ※ 해외에서 구매하신 경우, 구매처로 문의바랍니다.

    2. 수리 / 교환 / 환불을 위해서 제품을 보내실 때는 아래의 정보를 참고하여 CJ대한통운(1588-1255)를 이용해 착불로 보내주세요.
    - 보증서(사용설명서 뒷면 정보 기입)동봉
    - 보내실 곳 : 서울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헤이그라운드 G401 (주)이원코리아 앞

    ※ 단순 변심 교환/환불의 경우 왕복배송비 5,000원은 고객부담입니다.
    자세한 교환/환불 규정은 제품 상세페이지 하단을 참고 부탁드립니다.